그 동안 크롬 직접 탑재형 '애드블록'은 일부 국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9일(현지시간) 구글은 크로미움 블로그를 통해 7월 9일부터는 전 세계 크롬 이용자들이 크롬에 직접 탑재된 애드 블록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에 직접 탑재된 애드블록을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일부 국가에 한해 작년 2월부터 제공해왔다.
관련기사
- [CES 2019] 말하면 척척...내 마음 아는 구글세상 경험해보니2019.01.10
- 게임위, 구글 스토어 게임물에 연령등급체계 반영2019.01.10
- 구글 "지스위트 문서에서 드로잉스 파일 첨부 가능해져"2019.01.10
- 구글 어시스턴트, 27개국 언어 실시간 번역 제공한다2019.01.10
구글은 '더 나은 광고를 위한 연합'이 권고하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스팸 광고를 차단하고 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팝업 광고, 음향을 포함한 자동 재생 영상 광고 등 이용자들이 성가셔 할 만한 광고를 차단한다.
구글은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광고를 거르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광고 게이트 키퍼가 아닌 적절한 광고를 기획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