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 교육 실시

컴퓨팅입력 :2019/01/08 23:42

웹케시는 자사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를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밭대학교, 홍익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33여 기관 65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번에 교육을 시행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으로, 현재 약 5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에서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군산대학교, 대진대학교와 이대목동병원, 부산대병원 등의 임상센터에서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연구비 수입 및 지출 업무를 회계, 세무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산업부 RCMS, 연구재단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 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연구행정통합시스템 교육을 듣고 있다.

교육 첫날은 신규기능개선 소개 및 시스템 기초사용자 교육, 둘째날은 전담기관 연계교육과 시스템 사용 중 자주 질문하는 사항 소개가 있었다.

관련기사

특히 실제 시스템을 사용중인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스템 도입전과 도입 후의 업무 프로세스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의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실 사용자들의 불만이나 개선 요청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하고 수렴하여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