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는 3일 글로벌 복합오븐 시장에 진출한 자사 프라이어 오븐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3년 출시된 이 제품은 에어 프라이어 기술을 적용한 복합 오븐으로 국내 시장 인기에 힘입어 30여개국에 수출됐다. 매년 2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이번 성과를 달성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튀김용 전용 용기’를 채용, 에어 프라이어 기술이 적용돼 전자렌지, 그릴, 오븐, 발효, 튀김 등 5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할로겐 적외선을 이용한 ‘광파 히팅’과 세라믹 특성을 살린 ‘미라클론 히팅’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조리가 가능하며 대기 전력을 완벽히 차단하는 제로온 기능도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논스틱 코팅을 적용해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스팀 크리닝으로 오븐 내부를 고열 증기로 청소할 수 있어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내로 제거할 수도 있다.
디자인 측면에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 전면에 블랙미러 디자인을 적용하고 메탈을 활용했다.
출시 후 프랑스와 러시아 시장을 필두로 미국, 영국, 쿠웨이트, 페루, 요르단 등 30여개국에 수출을 진행한 대우전자는 2015년부터는 현지 요리 자동조리기능을 추가했다.
동남아 시장을 겨냥해 출시된 아얌고랭 프라이어 오븐은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이칸 바카르 등 기름으로 요리하는 동남아 대표 음식을 에어 프라이어 기능으로 조리 가능하게 했다. 중국시장 출시 제품에는 중국 대표 요리 ‘춘권’ 자동조리 기능 등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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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시장은 상품 선정이 엄격해 현지 제품들도 입점하기 까다로운 영국 2위 홈쇼핑업체 ‘Ideal World’에 진출, 방송 시작 30분 만에 준비된 제품을 모두 완판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프라이어 오븐은 웰빙가전 트랜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현지 요리 자동조리기능을 채용, 차별화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관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