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전남소방본부에 2억원 상당 소방용품 전달

내년에도 소방관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유통입력 :2018/12/21 08:51

지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9일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방화복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총 2억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남소방본부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과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1월 전남지역 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관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방화복 건조기와 공기청정기, 수중 구조에 필요한 스킨스쿠버 장비 세트를 기탁 물품으로 선정했다.

방화복은 특수 소재(파라아라미드)로 일반 건조기에 넣으면 천이 상하거나 뒤틀려 소방관들이 화상을 입을 염려가 있어 야외에 자연 건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수 공단지대는 분진과 미세먼지가 심하고, 완도 등 섬 지역의 경우 습기, 강풍 때문에 실외 건조가 어려웠다.

전남 일부 소방서에서는 이런 문제 때문에 방화복 빨랫대를 따로 설치하거나 분진이 많은 지역은 아예 별도 공간을 설치해 방화복을 말리는 등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번 이베이코리아 기증을 위해 살균, 탈취, 건조기 전문 제조업체 ‘크렌즈’가 방화복 건조기를 개발했다. 회전건조가 아닌 자연건조 에어샤워 방식으로 섬유가 상하지 않으면서도 빠른 시간 내 완전건조가 가능하고, 분진 오염도 제거 가능하며 다양한 소방복을 분리 건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수 공단지역 소방관들의 절반 이상이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점에 착안해 공기청정기를, 다도해 지역과 지리산 일대 저수지 등 실종자 수색과 신속한 구조에 필요한 스킨다이빙 장비도 함께 전달했다.

관련기사

이번 지원 물품은 지마켓과 옥션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특히 옥션 ‘나눔쇼핑’ 코너에서는 그 동안 이베이코리아가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지마켓 후원쇼핑-옥션 나눔쇼핑 기금으로 전국 소방본부에 전달했던 발열조끼, 신발건조기, 제설기 등 소방관에게 유용한 상품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이베이코리아는 분기마다 지역 소방센터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방관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