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ED 품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내년 4월 출시

2019년형 더 프레임·세리프 TV 1월 CES서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8/12/19 11:00    수정: 2018/12/19 11:01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 '더 프레임(The FRAME)'과 '세리프 TV(SERIF TV)'를 내년 1월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공개하고 4월에 순차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해 디자인에 더해 화질까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 두 제품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유럽·한국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 더 프레임은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하며 ▲컬러볼륨 100% ▲뛰어난 명암비 ▲더욱 깊고 풍부해진 블랙 표현 등을 통해 TV를 시청할 때는 최고의 화질을, TV를 껐을 때는 더욱 완벽한 예술작품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또 신제품에는 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가 적용돼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을 갖췄다. 넷플릭스·유튜브TV·훌루(Hulu)·슬링TV(Sling TV) 등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성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사진=삼성전자)

한편, 더 프레임만의 차별점인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기능도 강화됐다. 삼성 '아트스토어'에서는 세계적인 갤러리박물관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재 총 1천여 점 이상의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더욱 강력한 아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세리프 TV는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든 자연스럽게 공간과 조화되도록 디자인돼 제품 자체가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가 된다.

삼성전자는 2019년형 세리프 TV에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TV 본연의 기능을 강화했다. TV가 꺼졌을 땐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2019년형 세리프 TV 사용자들은 특히 부훌렉 형제가 직접 디자인한 20여개의 특화 매직스크린 모드인 '부훌렉 팔레트(Palette)'를 만나볼 수 있다.

삼성은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변경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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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기존에는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세리프 TV를 판매했으나 내년부터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과거 TV는 화질성능 등 기술적 측면이 강조돼 왔지만 이제는 소비자의 일상 공간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삼성은 더욱 새로워진 더 프레임, 세리프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TV 이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