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해 온 2차 창작 교육인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를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네 차례 열린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각각 진행됐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학생들이 직접 3D 프린터를 활용해 게임 캐릭터를 출력해보는 아트토이부터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스토리에 자신만의 해석을 가미해 만드는 웹툰까지 총 4개 분야로 구성됐다.
교육 마지막 날인 24일 아트토이 교육에 참가한 정은정 학생은 “상상 속 제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3D 프린터의 사용법을 알게 돼 무척 기쁘다”며 “핑크빈 같은 게임 캐릭터의 피규어를 3D 프린터를 사용해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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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결과물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콘텐츠멀티유즈홀에서 열리는 ‘게임 멀티유즈콘텐츠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12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이용자 아티스트가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 음악, 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