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경쟁전 업데이트

게임입력 :2018/11/21 16:42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전초전 두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경쟁전 모드에 전투에서 활용한 전략, 명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복기(다시보기) 시스템과 네트워크 문제로 접속이 끊어져도 게임을 이어가는 전투 이어하기, 랭킹 시스템, 다양한 감정 표현 기능을 추가해 전투 편의성을 강화했다.

격전지 개편을 통해 동광, 서광 등 총 5개 전장의 크기와 지형을 변경하고, 격전지 전투 편성 화면에서 각 격전지의 지형 상성을 장수 별로 확인할 수 있는 지형 상성 표시를 추가했다.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이와 함께 관우, 장비, 조운의 전용 보물과 초상화, 도트 외형을 새롭게 선보이고 촉나라 장수 밸런스를 조정, 장수들에게 신규 효과를 부여했다.

관련기사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최초로 모든 이용자(군주)가 협동해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 ‘부국강병’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공동 목표 달성에 따른 보상 외에도 개인 목표 및 기여도에 따라 ‘7등급 보물 확정권’, ‘은전’, ‘장수 성장 비법서(80)’ 등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공식카페 내 GM의 인물평가 ‘관우 편’에서 제공하는 쿠폰 보상 힌트를 통해 ‘200만 은전’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