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 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200여 기업과 2만명 이상의 구직자 참여

금융입력 :2018/11/21 15:37

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마이스터고 등의 취업 확대를 독려했다. 특성화·마이스터고의 졸업생을 채용한 기업에게 KB국민은행은 경영컨설팅 지원을 해주고 최대 1%까지 추가 대출금리를 인하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오른쪽 세번째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청 교육감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측은 "고졸채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해 특성화고 홍보 및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교육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며 "2011년 3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특성화고 졸업생을 시범 채용하며 금융기관의 고졸자 채용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바 있으며, 2013년부터는 매년 특성화고 졸업생 신규 채용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KB국민은행은 교육부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특성화·마이스터고 등의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활성화 및 졸업자 취업 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협조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개사가 참여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이 운영된다.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 킬 향상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 ▲취업 특강관 ▲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련기사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민금융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재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인천광역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대한민국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