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이 3분기에 매출 230억 원, 영업손실 68억 원, 당기순손실 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작년 동기보다 매출액은 9.3%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했다. 영업손실이 적자 폭이 80.0% 확대됐다.
게임빌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글로벌 원빌드 지역별 순차 공략으로 4분기 실적 개선에 주력한다.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 등으로 국내 매출이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57%를 차지했다. 4분기부터는 탈리온’의 해외 흥행과 잇따라 출시될 기대감 있는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국면 전환이 기대된다.
탈리온이 동남아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실현하고 있다,
게임빌은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통해 획득한 NBA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농구 게임 ‘NBA 나우’, 실시간 PvP 퍼즐 시장을 선도할 ‘코스모 듀얼’, 7천 만 다운로드에 육박하는 베스트셀러 IP ‘게임빌 프로야구’ 등 신작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며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시킬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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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탈리온에 이어 꾸준히 구축해 온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서비스 노하우와 마케팅 역량을 발휘하여 4분기부터 총공세에 나선다.
특히 최근 해외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신작들과 스테디셀러들의 조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