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지마켓-옥션이 11일까지 열리는 쇼핑데이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에 ‘세상을 위한 아리따움’ 코너를 마련하고 친환경-유니버설디자인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 코너에서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만든 친환경 제품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상품 등 총 20여가지를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년 중 가장 많은 쇼핑이 이루어지는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단순히 상품 할인판매를 넘어 고객들과 판매자들에게 착한상품을 소개하고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으로 ▲사탕수수로 만든 식물유래 플라스틱을 사용한 미쟝센 ‘슈퍼보태니컬 샴푸’, ▲내용물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용기의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로션’ ▲원료 채취부터 폐기 단계까지 제품의 전 생애주기에 사용되는 물의 양을 측정해 바디워시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영리단체 카본트러스로부터 ‘물 발자국 인증’을 받은 해피바스 ‘어린잎 티 컬렉션 바디워시’를 만나볼 수 있다. ▲려 ‘영양강화 샴푸’ 및 ▲미쟝센 ‘베이직 라인’ 등에는 용기에 점자, 돌기를 표기해 시각장애인이나 글을 읽을 수 없어도 샴푸와 린스를 구분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상품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 지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제공2018.11.07
- 지마켓·옥션, 11일간 특가 행사 ‘빅스마일데이’ 진행2018.11.07
- 지마켓 글로벌샵, 케이팝 정품확인 캠페인 진행2018.11.07
- 지마켓, ‘일룸·시디즈’ 할인 기획전 진행2018.11.07
아모레퍼시픽은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려, 미쟝센, 해피바스, 일리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다. 또한 지마켓, 옥션 전 회원에게 제공되는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이나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최대 21만원 추가 할인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만원 중복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지마켓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를 등록하면 구매금액의 1% 적립도 가능하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한국 최대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가진 상품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브랜드들이 착한상품을 더 많이 개발하도록 독려할 목적으로 준비했다”라며 “내년 트렌드 중 하나로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이 되어가는 만큼 환경보호, 유니버설디자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가진 상품을 최대 쇼핑시즌에 알려서 개념 소비를 하는 ‘컨셔스 컨슈머’를 적극적으로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