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 출시

2년여 개발 거쳐 탄생한 신개념 융복합 프라이빗 가전

홈&모바일입력 :2018/11/01 10:00

LG전자가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LG Objet)’를 새롭게 선보였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에 이은 신개념 융복합 브랜드로 프리미엄 가전 우위를 수성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HE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를 비롯, LG 오브제 디자인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 등이 참석했다.

LG 오브제는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premium private appliance) 브랜드로 2년 여 만에 완성됐다. LG 오브제는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예술 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나만의 확실한 행복감과 만족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 ▲나를 위한 소비 등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해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제품 4종을 출시했다. 1일부터 주요 백화점 및 LG베스트샵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LG 오브제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며 구입 후 최대 3주 소요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의 한계, 공간의 경계를 넘어선 LG 오브제를 앞세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프리미엄 가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LG 오브제 냉장고·공청기·오디오·TV, 소재부터 내구성까지↑

LG 오브제 냉장고(모델명: B048BC)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 AW068FBA)는 프리미엄 가구에 쓰이는 북미 애쉬 원목을 채택했다. 두 제품은 모두 출하가 기준 각각 199만원이다. 제품 색상은 블랙 브라운모던 그레이로얄 네이비크림 아이보리소프트 베이지 등 9가지다. 고객들은 색 선호도, 기존 공간의 인테리어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두 제품은 하단에 조명을 탑재해 은은한 무드를 연출한다.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LG 오브제는 ‘나만의 시간, 나만의 공간’을 위해 침대, 소파 등 ‘나’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점을 감안해 전자파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40리터 용량의 LG 오브제 냉장고는 어떤 공간에서도 어울리는 가구 디자인이라 냉장고를 주방에서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공간의 경계를 허물 수 있다. 사용하는 목적과 공간에 따라 화장대를 겸한 화장품 냉장고, 거실의 미니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LG 오브제 제품 이미지(왼쪽부터 TV, 오디오, 가습 공기청정기, 냉장고 순)

열전소자 냉각방식은 컴프레서와 냉매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반도체에 전기를 흘려 보내 주변의 열을 흡수해 냉각한다.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을 최소화한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는 최고급 냉장고에서와 같이 문을 세게 닫더라도 충격과 소음을 줄여주는 댐퍼를 이용하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가 새나가지 않도록 했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침실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크게 낮췄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는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유해가스, 생활냄새 등을 모두 제거해 준다. 청정 디스플레이는 침실의 공기상태를 한눈에 쉽게 보여준다.

이 제품은 박테리아의 1천분의 1보다 더 작은 미세수분 입자를 이용해 세균 걱정없이 실내 습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가습부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UV-LED와 가습필터도 적용했다. 청정면적은 19.8제곱미터(㎡)다.

LG 오브제 오디오(모델명: AJ7)와 LG 오브제 TV(모델명: UJ7F)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원목 소재에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했다. LG 오브제 오디오와 LG 오브제 TV는 각각 출하가 기준 149만원, 999만원이다.

이 제품은 2.1 채널 160와트(W) 출력을 구현하고,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도 고음질로 제공한다. LG 오브제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더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최대 3대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LG 오브제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사용자가 대형 TV를 슬라이딩 도어처럼 좌우로 밀면 수납장을 이용할 수 있다. TV는 켜진 상태에서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 수납장은 필요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셋톱박스, 무선 공유기, 게임기기 등 TV와 연결해 사용하는 주변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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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납장 내부에 멀티탭을 탑재해 보관중인 주변기기에 바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어 복잡한 전선들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다. 수납장에 보관중인 주변기기들이 TV 화면에 가려져도 사용자는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TV와 수납장 아래에 내장된 사운드바는 3.0 채널 100와트(W) 출력을 구현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오브제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구가 만나 제품 하나하나는 물론 공간 인테리어까지 빛내준다"며 "LG 오브제를 통해 가구와 가전이 공간을 위해 하나가 되고 공간 분위기를 함께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