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의 이용자 인터페이스(이하 UI) 등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리마스터 수준으로 개편했다.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을 새로 추가했다.
또한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편했다.이와 함께 매주 순차적으로 적용해가고 있는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연금 숙련도를 추가했다. 연금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을 보조하는 연금 숙련 척도로, 생활 레벨이 성장하면 함께 올라간다. 또한 마노스 연금술사의 장비 및 장신구를 착용하면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하며, 연금 시간 감소와 연금 경험치 증가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숙련도가 높으면 연금 시 결과물을 최대치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약류, 오일류 등 연금 재료 뿐만 아니라 정령석이나 연금석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연금 상자 납품 시 보너스가 증가하고, 연금 레벨이나 숙련도가 일정 레벨 도달 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파괴/수호의 정령석’을 연성할 수 있는 반복 의뢰도 수행도 가능토록 했다.
관련기사
-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는?2018.10.24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업데이트2018.10.24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PvP 대전 '아르샤의창 2018 시즌2' 예고2018.10.24
- 검은사막 IP 띄운 펄어비스, 새 먹거리 찾아2018.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