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협-수산아이앤티 "우수 SW인재 발굴 협력"

컴퓨팅입력 :2018/10/16 22:51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 한소협)는 16일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와 국내 우수 SW인재 발굴 및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현정 한소협 회장과 수산그룹 정석현 회장이 SW분야 청년 창업 활성화에 뜻을 함께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협회와 수산아이앤티는 향후 SW와 관련한 우수 아이디어 및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SW챌린지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협회는 공모전 운영 및 수상작 선정, 사후 지원을 담당하고, 수산아이앤티는 공모전 방향 설정과 예산 후원에 나선다.

왼쪽부터 한국SW산업협회 서홍석 상근부회장, 조현정 회장, 수산아이앤티 이성권 대표, 수산그룹 정석현 회장.

SW챌린지 공모전은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SW분야에서 뛰어난 시장성과 창의성을 갖춘 아이디어를 선정해 SW개발을 지원하고, 개발한 제품중 우수 제품을 선별, 시상한다.

관련기사

조현정 한소협 회장은 “이번 협약은 개별 SW기업이 SW인재 양성과 청년 창업 지원에 앞장선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사익보다 공익, 국익을 우선해 고귀한 결정을 내려주신 데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SW산업계 전반에 이번과 같은 사회공헌 문화가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산그룹 정석현 회장은 “SW분야는 다른 분야에 비해 도전정신과 창의성이 특히 중요하고 또 필요한 분야”라며 “이번 협약이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청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창업을 활성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