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나주 지역 초등학생 대상 SW코딩 교육 실시

KISA 직원의 재능 기부 형식으로 추진

컴퓨팅입력 :2018/10/15 21:47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나주혁신 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15일부터 4주간 KISA 본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KISA는 지난 8월 나주혁신도시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40명의 교육 대상자를 모집했다. SW 교육 의무화에 따라 증가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반영, 수도권과 달리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의 수요를 맞추고, 융합형 인재 양성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KISA 내부 직원의 재능 기부 형식으로 추진한다.

SW 교육 의무화에 따라 초등학교 5, 6학년은 내년부터 SW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인터넷 기본 원리 ▲로봇을 활용한 기초 코딩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정보보호 진로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로봇을 활용한 기초 코딩은 코딩교육 스타트업과 함께 진행한다.

관련기사

KISA는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경력 단절 학부모에게 재취업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협업 스타트업에서 나주·전남 지역의 코딩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모바일 중심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인터넷의 기본 개념과 함께 주어진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융합형 인재양성이 중요하다”며 “KISA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