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진행

문화 데이터 활용한 상품 30여개 선봬

유통입력 :2018/09/18 11:31

위메프가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문화의 재발견’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7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데이터 활용 상품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위메프는 ‘문화의 재발견’을 진행하고 문화유산, 한글, 전통문양 등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생활용품과 특산품 등 관련 상품 30여개를 선보인다.

‘문화의 재발견’에서는 곧게 뻗어 올라가는 대나무를 표현한 문양을 넣어 제작한 생활한복, 양 날개를 활짝 펼치고 있는 봉황의 모습을 담은 수저·식기 세트, 도깨비 얼굴을 무섭게 의장화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활용한 풍기도깨비 홍삼 등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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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성 위메프 상생협력파트 파트장은 “이번 전용관을 시작으로 문화데이터 활용 상품들의 온라인 판로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해당 사업을 통해 전통 문화데이터를 활용하는 업체의 자생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웅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은 “문화데이터가 민간기업에 활용되고, 이렇게 실제로 관련 상품이 위메프의 기획전을 통해 판매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민간기업 예비창업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