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2’(이하 PKL 2018 #2) 정규 리그 개최에 앞서 운영 계획을 13일 공개했다.
PKL 2018 #2는 지난 11일 오픈 슬롯(OPEN SLOT) 선발전을 시작으로 10주에 걸쳐 진행된다.
오픈 슬롯으로 올라온 4개 팀 포함 총 32개 팀이 총 상금 2억3500만원을 놓고 위클리 매치와 코리아 파이널 경기를 펼친다.
위클리 매치는 10월 1일부터 총 7주 간 매 주 월, 수, 금 오후 6시에 진행된다. 32개 팀이 조 추첨식을 통해 2개 조로 나뉘어 월, 수요일에는 조 별 경기에 참가하고 금요일에는 최종전을 치른다.
경기는 1인칭 시점(FPP) 모드로 진행되며, 각 팀은 4인 스쿼드로 에란겔, 미라마에서 매치를 벌인다.
경기 포인트는 라운드 별 포인트 매트릭스와 주 별 성적에 따른 PKL 포인트 매트릭스에 따라 산정된다. 공정성을 위해 펍지주식회사는 위클리 매치 4주 간 성적을 반영, 5주차부터는 새로운 조를 편성한다.
펍지주식회사는 프로팀 지원 정책의 일환인 PKL 2018 #2 전용 인게임 아이템 제작 계획도 공개했다. PKL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전용 인게임 아이템은 11월 중 판매되며 총 수익의 25%가 리그 참가 팀에게 균등하게 돌아간다.
펍지주식회사는 리그 상금과 인게임 아이템 수익 배분으로 펍지 이스포츠가 자생력을 갖춘 비즈니스로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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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펍지주식회사는 2018년 상반기 리그와 PUBG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통해 펍지 이스포츠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팬들과 프로팀의 피드백을 적극 받아들이면서 펍지 이스포츠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PKL 2018 #2는 PGI 2018에서 밝힌 펍지 이스포츠 비전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5개년 계획의 반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KL 2018 #2에는 KT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