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지난 8월 한 달간 내수 7천391대, 수출 1만5천710대 등 총 2만3천101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4.1% 하락한 기록이다.
내수 판매는 지난해보다 26.1% 떨어졌다. 스파크는 한국GM 판매 라인업 중 가장 많은 3천303대가 팔렸지만, 전년 동월 대비 18.1% 하락해 부진했다.
말리부는 지난해보다 46.3% 떨어진 1천329대가 판매됐다.
SUV 이쿼녹스의 8월 판매는 전월(7월)보다 무려 49.2% 떨어진 97대를 기록했다. 6월 출시 이후 8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673대다.
![](https://image.zdnet.co.kr/2018/06/07/hohocho_8DKh3KUvdJjY.jpg)
한번 충전으로 최대 383km까지 주행 가능한 순수 전기차 볼트 EV는 631대가 판매됐다. 볼트 EV의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누적판매량은 4천625대로, 4천대 누적 판매선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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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49.8% 하락했다.
데일 설리번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스파크와 볼트 EV 등 제품 경쟁력과 상품성을 갖춘 쉐보레 제품들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9월에는 펀 드라이브 쉐비와 더불어 추석 맞이 대규모 시승 이벤트는 물론, 스파크 마이핏 디지털 이벤트 등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쉐보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