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자사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와 24시간 스마트 벤딩머신에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리뉴얼 오픈한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은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와 스마트 벤딩머신 등을 비치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6년부터 SPC그룹과 제휴를 맺고 계열 브랜드 매장인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에서 해피 앱을 통한 스마일페이 결제, 할인, 적립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SPC 그룹의 온라인몰인 해피마켓에도 스마일페이를 적용해 9월 3일부터 해피오더(배달/픽업 주문 기능) 결제 시 2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외에도 피자헛, 정원e샵, 마켓컬리, GS수퍼마켓 등 다양한 식음료/마트 가맹점들에 스마일페이를 적용한 바 있으며, 향후 외부 가맹점들과의 제휴를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이베이코리아, 생활가전 해외직구 전년比 2.7배↑2018.09.03
- 이베이코리아, 행안부 공동주최 'e-마케팅 페어' 판매자 모집2018.09.03
- 이베이코리아, 제주소방본부에 소방용품 지원2018.09.03
- 이베이코리아 G9, '금손의 취미생활' 기획전2018.09.03
스마일캐시는 지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스마일페이 외부 가맹점들과의 시너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기존 IT 서비스에 스마일페이가 도입됨에 따라, 매장 방문 소비자들은 빠르고 편리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12월 31일까지 해피 앱을 통해 스마일페이로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에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전 품목 2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지경민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제휴사업1팀 팀장은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는 각 산업군을 선도하고 있는 가맹점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로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SPC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참신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