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야 최초 민간 자격증 도전하세요”

지능정보산업협회 AIoT 기획 교육과정 개설

방송/통신입력 :2018/08/28 14:14

지능정보산업협회는 10월16일부터 AIoT 기획 전문가를 양성하는 ‘AIoT 기획’ 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산업계에서 인력 수요가 높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의 결합인 AIoT 분야의 전문가를 우선적으로 양성해 신산업 인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취업률 상승에 기여기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AIoT 기획 전문가는 AI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IoT 제품의 사용 환경과 기술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신사업 기획 업무를 수행한다.

교육과정은 AI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분석부터 AI 플랫폼의 분석까지 총 54시간으로 구성됐다.

강사진은 SK텔레콤, KT,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ETRI, 다음소프트, 와이즈넛 등 인공지능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의 임원과 실무자가 맡는다.

협회는 AIoT와 AI 분야 교육과정과 연계된 자격증 5종에 대한 등록을 마쳤다. AIoT 기획 교육프로그램과 연계된 ‘AIoT 기획 전문가 자격증(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003729)’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교육 신청과 자격증 관련 자세한 사항에 대한 확인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지능정보산업협회는 지능정보산업 활성화와 시장 확대, 지능정보산업과 타 산업 연계,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