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8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 결산 결과 매출 4천365억 원, 영업이익 1천595억 원, 당기순이익 1천40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9%와 3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5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8% 늘었다.
제품별 매출로 보면 모바일게임 2천99억 원, 리니지 421억 원, 리니지2 133억 원, 아이온156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306억 원, 길드워2 199억 원으로 집계됐다.
![](https://image.zdnet.co.kr/2018/02/13/leespot_kq4up2d4zgX3.jpg)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천959억 원, 북미 유럽 322억 원, 일본 85억 원, 대만 74억 원이다. 로열티는 924억 원이다.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분기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 156% 상승했다.
관련기사
- 빅5 게임사 2분기 실적, 엔씨-NHN엔터만 웃나2018.08.14
- 엔씨소프트, 리니지M과 원작의 차별화 선언2018.08.14
- 김택진 "리니지M, 글로벌 독자 IP로 만든다"2018.08.14
- 엔씨 ‘블레이드앤소울’, 언리얼엔진4으로 그래픽 개선2018.08.14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49%, 전년 동기대비 24%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앤소울 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