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Q 영업익 320억…전년比 17.3%↑

유통입력 :2018/08/10 17:04

현대홈쇼핑은 올해 2분기 매출 2천514억5천400만원, 영업이익 319억8천700만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 감소하고, 17.3%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318억2천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현대홈쇼핑 별도기준으로 보면 취급고는 9천12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6% 성장했다. TV부문은 미용, 명품, 주방, 리빙, 렌탈상품 호조 및 T커머스 매출확대로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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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은 고마진 방송상품 매출 확대 및 효율적 판관비 집행으로 작년 동기 대비 9.5% 신장한 393억원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 측은 "차별화 상품인 자산화 브랜드(PB, 독점브랜드 등)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며 "또한 성장성 높은 모바일, T커머스 경쟁력 강화, 고객 로열티 강화 등을 통해 기존사업의 안정적 성장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2분기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