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모바일 IPTV로 시청하세요"

자사 이통 가입자에 데이터 과금 면제

방송/통신입력 :2018/08/10 18:22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3사 모바일 IPTV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 중계와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3사는 아시안게임에 대한 모바일 IPTV 중계권 협상을 마쳤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45개국 회원국에서 1만1천300여명 선수가 참여해 40개 종목에 걸쳐 465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IPTV '옥수수'를 통해 15일 대한민국 축구 경기부터 다음달 2일 아시안게임 폐막식까지 생중계와 주요 장면 영상 클립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SK텔레콤 가입자에게는 데이터 과금도 면제한다.

특히 네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구성해 대회 일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기 결과와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 대회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옥수수 내에서 대회 정보 이용부터 콘텐츠 시청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아시안게임 전용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벤트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아시안게임 개막 전 대한민국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막 이후 대한민국 주요 경기를 선정해 해당 경기 관련 퀴즈를 출제하고, 답변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면 추첨을 통해 빙수, 아이스크림 등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관련 클립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이용자 1~200등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한다.

KT는 자사 모바일 IPTV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아시안게임 경기 중계 콘텐츠를 무료 제공한다. KT 모바일 가입자는 데이터 과금도 면제해준다.

고화질 생중계를 비롯해 경기 하이라이트와 아시안게임 뉴스 등을 한데 모은 ‘아시안게임 특집관’도 운영한다. KT는 특집관을 통해 아시안게임 최초로 남북 단일팀 구성, 이스포츠의 시범 종목 채택 등 재미있는 관전 요소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시안게임 경기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시안게임 기간 올레tv 모바일에서 이벤트 응모 후, 아시안게임 생중계와 VOD를 1회 이상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총 2천18명에게 BHC 치킨세트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V포인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KT 홍보모델이 아시안게임 경기 중계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안게임 개막 이후 자사 모바일 IPTV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에서 아시안게임 특별관 배너와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안게임 모바일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실시간 중계와 경기 하이라이트 보고, 선물 받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U+비디오포털에 접속해 이벤트 메뉴에서 아시안게임 경기 실시간 중계와 경기 하이라이트를 시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1명) ▲스포츠 의류(5명) ▲외식상품권 5만원권(20명) ▲커피상품권 1만원권(70명)을 증정한다. 행사는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