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오픈인프라데이'서 오픈스택 제품 공개

컴퓨팅입력 :2018/06/28 16:22    수정: 2018/06/28 20:13

오픈소스 전문 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28일 열린 오픈소스 클라우드 행사 ‘오픈인프라데이코리아 2018’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오픈스택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오픈인프라데이코리아2018 행사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 구축을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 오픈스택과 컨테이너 등과 관련된 종합 행사로 전시회와 관련 콘퍼런스·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됐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오픈스택바이오픈소스컨설팅’을 행사에서 소개했다.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컨설팅부터 구축, 기술 지원까지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서, 고객사에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인프라데이코리아에서 키노트 세션 발표 중인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기술 이사

오픈소스컨설팅은 이 솔루션으로 국토부 산하의 공간정보오픈플랫폼과 최근 개장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제스트 등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공간정보오픈플랫폼은 2년동안 서비스 무장애를 기록중이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뿐 아니라 인프라 전반, 아틀라시안 제품에 이르기까지 오픈소스 전반에 걸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스택바이오픈소스컨설팅은 행사 2일차 딥다이브 세션에서 소스코드가 공개된다. 누구나 커뮤니티 오픈스택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기조연설에서 ‘모던 데이터센터 머스트 해브 오픈소스’를 발표한다. 주요 강연으로 ‘커뮤니티 오픈스택 패키징 도입 전략 및 구현 사례 발표’를, 딥다이브 세션에서는 ‘오픈스택 생존기’를 주제로 설치와 구성에 대한 상세 데모 세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오픈스택바이오픈소스컨설팅은 해당 행사에서 정식 출시 예정이며, 고객의 운영 요구사항을 반영한 클라우드 대시보드는 11월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에서, 커뮤니티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며 “오픈스택바이오픈소스컨설팅은 기술 노하우를 가장 집약적으로 담은 회심작으로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 중에 있는 기업 및 기관들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보장할 수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