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격감이나 액션성은 말로 표현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면 차이점을 알게 될 것이다”
액션스퀘어 신현승 PD는 20일 서울 강남구 공상카페에서 진행된 ‘블레이드2 포 카카오’(이하 블레이드2) 공동인터뷰 자리에서 위와 같이 말하며 블레이드2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블레이드2는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를 하고 액션스퀘어에 제작한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이다.
이 게임은 시장에 액션 RPG 열풍을 일으키며 모바일게임 최초로 게임대상을 수상한 '블레이드'의 후속작이다. 전작에서 호평받은 반격 시스템을 비롯해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며 싸우는 태그 액션, 빈사 상태의 적을 단숨에 쓰러트리는 처형 등 다양한 액션의 재미를 추구했다.
신현승 PD는 “많은 반복과 수정 경험을 통해 최적의 액션을 구현하려 했다”며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맛은 바로 느낄 수 있지만 이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처럼 액션도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액션을 좋아하는 이용자가 플레이해보면 바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했다.
액션스퀘어는 게임의 액션성과 함께 기존 액션RPG는 캐릭터를 끝까지 성장시키면 더 이상 즐길 거리가 없다는 단점을 해소하는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4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키우도록 유도해 반복 플레이에 대한 지루함을 최소화하고 1대 1 대전, 점령전 등 다양한 이용자 간 대결(PVP) 콘텐츠를 추가했다. 장비 강화 역시 에테르라는 새로운 성장 콘텐츠를 선보인다.
에테르는 일정 확률로 치명타를 발생시키거나 잠시 몸을 무적상태로 만드는 등 무기에 추가적 효과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무기당 하나만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같은 캐릭터라도 개성을 추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VP 모드에서 중요한 전략적인 요소로 쓰인다.
이 밖에도 액션스퀘어는 콘솔 게임 수준의 시네마틱 영상과 깊이 있는 스토리, 세밀하게 설정된 캐릭터와 배경으로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받은 이용자 평가를 바탕으로 UI와 밸런스를 개선하며 완성도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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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스퀘어는 정식 출시 후 50대 50의 대규모 PvP 모드 길드전을 비롯해 신규 캐릭터와 필드 콘텐츠 등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신현승 PD는 “매출 순위도 중요하지만 역시 액션은 블레이드2라는 이용자 평가를 듣고 싶다. 꾸준히 게임을 서비스하면 면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