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2013년 파이어 태블릿용으로 내놨던 영상통화 고객지원 서비스를 이달 말 종료한다. 아마존이 고객지원 서비스 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6일(미국시간) 이같이 밝혔다.
아마존이 '메이데이 영상통화'라고 이름 붙인 이 서비스는 단순히 메이데이 버튼만 누르면 상담원이 기기를 직접 확인하면서 영상통화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단 소비자의 사생활 침해를 우려해 소비자쪽 화면은 송출되지 않는다.2014년 아마존은 메이데이 버튼을 누른 후 평균 9초 안에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는 당초 목표로 세웠던 15초보다 크게 줄어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어 HDX 태블릿 구입자 중 75% 이상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아마존은 긱와이어에 "해당 서비스는 더 이상 아마존이 판매하지 않는 기기를 위한 서비스이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데이 버튼도 삭제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파이어 태블릿에 문제가 있으면 전화나 이메일, 채팅을 통해 상담할 수 있고 상담원이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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