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국내서도 쓸 수 있게 했다. 기업이나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내 제품을 태그해 제품 이름과 가격 정보를 노출 시켜 구매까지 쉽게 유도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기자 간담회에서 쇼핑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구매를 위해 인스타그램 앱을 벗어나지 않아도 된다. 태그된 제품을 클릭하면, 해당 계정이 정해준 웹페이지로 연결돼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쇼핑 기능은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되며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쇼핑 기능의 도입은 다양한 규모의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팔로우 취소 없이 특정 계정 숨기기 가능"2018.05.31
- "인스타그램 피드, '스토리'로도 공유 하세요"2018.05.31
- 인스타그램, 결제 기능 추가했다2018.05.31
- 페북, 인스타그램 사진 수십억 장 딥러닝 학습에 사용2018.05.31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수잔 로즈 디렉터는 "쇼핑 기능은 소비자가 좀 더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걸 도와주는 기능"이라며 "인앱 결제 기능 추가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