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다음 달 공개 예정인 새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의 판매량이 전작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26일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G7 씽큐는 5월 초에 공개할 예정인데 디스플레이, 카메라, 오디오 등 혁신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일생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것들을 AI로 강화했다"며 "전작 대비 충분히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더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케팅 비용은 1분기보다 추가로 들어가겠지만 매출 확대나 신모델 원가 개선 등을 생각하면 지속적인 수익 개선 트렌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체 주기 연장 등 가변적인 요소로 매출 성장은 쉽지 않겠지만 이익은 전년 대비 반드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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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5월 2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웨스트(Metropolitan West)에서 G7 씽큐를 공개하고 3일에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도 공개 행사를 연다. 국내외 언론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과 체험 행사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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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 씽큐는 앞서 LG 휴대폰 사업 수장인 황정환 부사장이 강조했던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높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정환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MC) 부사장은 지난 2월 ‘MWC 2018’에서 스마트폰의 ABCD(오디오·배터리·카메라·디스플레이) 본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제품은 ‘공감형 AI’의 성능과 편의성이 개선됐으며 다른 기기와의 연동 기능까지 강화된다. 또 스마트폰 중 가장 밝으면서도 색재현력이 높은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 알아서 사용환경에 따라 최적의 화질을 맞춰주고 배터리 효율을 끌어올리는 편의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