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검색어 알람' 기능을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은 특정 검색어를 알람으로 설정하면, 해당 검색어와 관련 있는 상품이 방송할 때 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황사마스크'로 검색어 알람을 설정하면 홈쇼핑에서 '황사마스크' 상품을 방송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기존 GS숍을 비롯해 홈쇼핑 7개 채널의 방송 상품에만 적용됐던 검색어 알람 기능이 이번 개편으로 T커머스 9개 채널 상품까지 확대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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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은 월 평균 약 15만 건이 설정되고 있다. 올해 1분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알람으로 설정한 검색어는 '견미리팩트', '공기청정기', '해외여행'이다.
![](https://image.zdnet.co.kr/2018/04/11/paikshow_qBr2s5ziOu0.jpg)
버즈니 김용문 전략이사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T커머스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어 검색어 알람 적용 채널을 T커머스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로 홈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 서비스를 개편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