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대표 박은상)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최근 열흘간(1일~10일) ‘혼수용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전달 동기 대비 242.4% 증가하는 등 혼수 관련 특가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동기 기준으로 에어컨은 268.5%, 세탁기 101.8%, 건조기 51.6%, TV 9.7% 증가하는 등 가전제품 관련 매출이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미세먼지 영향으로 공기청정기(196.9%↑)도 필수가전으로 부상했다.
그밖에 식기류 관련 매출도 성장했다. 냄비세트는 전달 동기 대비 42.5% 증가했고, 식기세트는 22.5%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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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해 예단을 준비하는 소비층도 늘고 있다. 같은 기간 예단이불은 41.9%, 한복 19.0% 각각 증가했고, 웨딩드레스 매출도 46.5% 성장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서 실속 있는 혼수 관련 용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결혼 시즌에 맞춰 보다 다양한 혼수 관련 특가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