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디스 이즈 5G’ 캠페인 광고 두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일 기준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영상이 공개된 후 보름만이다. 두 영상의 합산 조회수는 3천130만 건이다.
김연아, 윤성빈 선수가 함께 출연한 ‘5G이야기’ 편은 같은 날 조회수 2천10만 건을 넘어섰다. 역대 SK텔레콤 유튜브 광고 영상 중 최고 성적을 기록이다.
이 영상은 올해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기업의 광고 영상 중 처음으로 2천만 뷰를 넘었다. 윤성빈 선수가 출연한 ‘스켈레톤’ 편도 1천12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텔레콤은 “차세대 기술을 스켈레톤과 같은 친숙한 소재와 일상 대화로 쉽게 전달한 것이 캠페인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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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 이즈 5G 광고는 이용자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5G이야기 편에서도 김연아, 윤성빈 선수는 어려운 기술 용어 대신 익살스러운 대화로 SK텔레콤 5G 특성인 ▲빠른 속도 ▲안정성 ▲철저한 보안 등을 전달한다.
남상일 SK텔레콤 IMC그룹장은 “지난 2주간 유튜브에서 ‘SKT 5G’ 키워드 검색량이 약 30배 증가하는 등 이번 캠페인이 5G에 대한 고객들 관심을 크게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5G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한 방식으로 디스 이즈 5G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