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는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플랫폼 'VM웨어 v리얼라이즈 업데이트'를 3일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IT 자동화 및 생산성 기능뿐 아니라 워크로드 성능, 용량을 최적화하는 ‘셀프 드라이빙(Self-driving)’ 운영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관리하고 프로비저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합 플랫폼 전반에 필요한 자동화, 운영, 관리 기능을 강화해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스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포함된 제품은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7,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4,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포클라우드 7.4, v리얼라이즈 오케스트레이터 7.4, v리얼라이즈 로그인사이트 4.6,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1.2 등이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6.7은 ‘셀프 드라이빙’ 운영 방식을 제공해, 기업이 모니터링, 데이터 센터 관리, 클라우드 환경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VM웨어 SDDC 스택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문제를 더욱 잘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모니터링, 트러블 슈팅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용량 분석 엔진은 이전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용량을 관리하고 계획 및 예측한다. 단순화된 사용자 경험와 함께 자원 사용 주기, 추세, 워크로드 과부하 감지에 대한 레이어와 ARIMA 기술을 제공한다.
기업은 비용 분석을 포함한 용량 관리 기능을 통해 휴식 상태에 있는 리소스의 데이터 저장공간을 자동 회수하고 적정한 용량 확보에 따른 절감 효과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가상 시나리오를 실행해 향후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VM웨어 v스피어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AWS 및 VM웨어 클라우드온AWS 관련 비용을 포함해 클라우드 전반을 포괄하는 요구에 따라 용량을 계획할 수 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머신 러닝 도입 단계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4 는 고객이 안정적인 운영, 생산성 제고, 그리고 신속한 평가를 달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발표는 향상된 서비스 배포 기능, 멀티 테넌시 및 강화된 제품 통합을 선보인다. 자동화된 작업을 미리 정의한 120개 이상의 무료 블루프린트와 OVF 파일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블루프린팅 속도를 획기적으로 증가시킨다.
관련기사
- VM웨어, 한국주택금융공사 VDI 구축2018.04.03
- IBM-VM웨어, 기업 고객 클라우드 도입 가속2018.04.03
- VM웨어, EUC 솔루션 업데이트 발표2018.04.03
- AWS 속 VM웨어, 서비스 시작2018.04.03
VM웨어는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를 위해 비트나미(Bitnami)와 협력해 20개의 새로운 블루프린트와 100개 이상의 기트랩, 하둡, 젠킨스, 몽고DB 등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OVF를 추가했다. 기업 IT팀은 새롭게 제공되는 맞춤형 양식 디자이너를 통해 카탈로그 항목에 대한 서비스 요청 양식을 다양하고 쉽게 구축하고 블루프린트의 복잡도를 줄일 수 있다.
아제이 싱 VM웨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를 통해 혁신을 견인하고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VM웨어는 IT 운영 관리 및 자동화를 통해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과정을 간소화해 비즈니스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