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29일 오후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에 보이스톡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보이스톡은 카카오톡 친구와 HD급 음질로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 서비스다.
보이스톡은 카카오미니 설정 앱 '헤이카카오'에서 카카오톡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OO에게 보이스톡 걸어줘', '보이스톡 시작' 등의 명령어로 실행할 수 있다.
실행 후 'OO에게 보이스톡 할까요?'라는 카카오미니의 확인을 거치면 멜로디와 함께 대상 이용자에게 보이스톡 연결을 요청한다. 카카오는 보이스톡 수신 기능과 단체 채팅방 통화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해 카카오미니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딜라이브, 카카오미니와 케이블TV 서비스 연동2018.03.29
- 카카오 3.0…“AI·블록체인·글로벌 공략”2018.03.29
- 카카오미니 재판매…평창올림픽 정보 추가2018.03.29
- 카카오미니는 왜 화려한 디자인 포기했을까?2018.03.29
카카오미니는 이날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제공하는 '힐링사운드'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바닷가, 풀벌레, 비, 숲속 등 숙면과 마음의 안정을 돕는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려준다. '힐링사운드 틀어줘', '비오는 소리 10분간 틀어줘' 등으로 실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톡 전송 ▲택시 호출 ▲배달음식 주문 ▲교통/길찾기 ▲음악 재생 ▲뉴스/팟캐스트/라디오 ▲어학 사전 ▲스포츠/영화/TV 정보 ▲각종 지식/생활 정보 ▲알람/일정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진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