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KT(대표 황창규)는 라이나생명과 19일 헬스케어 사업 강화와 디지털 기반 사업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는 AI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AI 기반의 콜센터 업무 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KT의 AI스피커 ‘기가지니’가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접목돼 이용자가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치아 건강 관리, 어려운 의학 용어 풀이,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는 기가지니 가입자가 60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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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KT는 라이나생명 콜센터에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 주제와 핵심어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술 등을 포함한 AI 콜센터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은 이용자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실시간 분석할 수 있으며, 계약 갱신, 상품 추천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은 “KT와 라이나생명이 ICT와 보험이라는 이종 업종 간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보험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의 AI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