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는 하나투어와 8일 서울 명동 티마크그랜드호텔에서 신사업 발굴,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T는 하나투어와의 MOU를 통해 ▲자사 인공지능(AI) 기가지니를 통한 여행 정보 검색, 결제 서비스 구축 ▲KT 패밀리박스 이용자 맞춤 여행 혜택 제안 ▲여행 방송 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통신과 여행산업이 결합된 혁신 모델을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제휴는 여행업과 통신업이라는 이종 산업 간의 결합으로 양사 이용자 기반을 활용해 상호 간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T의 첨단 기술과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를 결합해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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