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대한민국 인디 게임 개발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3회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이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인디 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개발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컴투스는 다음 달 21일 열리는 ‘제3회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 게임문화재단과 함께 참여하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우수한 인디 게임 개발사를 응원한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총 3천만 원의 동반성장 지원금을 마련하고, 이번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TOP3로 선정된 개발사에게 각각 1천만 원씩 상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컴투스, 모바일RPG 서머너즈워 누적 9천만 다운로드 돌파2018.03.19
- 컴투스, '컴프매' 이용자 초청행사 ‘스프링미팅’ 성료2018.03.19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도전과제 2종 업데이트2018.03.19
-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함께하는 클럽전 업데이트2018.03.19
컴투스 관계자는 “인디 게임 개발자 육성과 지원을 통해 한국의 인디 게임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 산업 저변을 확대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독창적이고 다채로운 게임 개발이 확대되어 더욱 풍요로운 게임 산업 생태계가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구글코리아에서 안드로이드 앱/게임 한국 비즈니스를 맡고 있는 민경환 총괄은 “올해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국내 게임 및 주요 IT 기업들의 참여로 지원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며 “특히 컴투스와 같이 세계에서 성장하는 국내 대형 게임사가 인디 개발사들에게 동반성장 지원금을 직접 제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게임 산업에서 동반 성장의 단초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