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는 업계 최초 ‘원패스(One-Pass) 6컬러 프린트 엔진’을 탑재한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Iridesse™Production Press)’의 결과물을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컬러 디자인 인쇄물은 시각적인 전달력과 전체적인 이미지 균형이 중요하다. 특히 컬러 매칭과 풍부한 표현력을 바탕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인다.
업계 최소급 입자의 ‘슈퍼 이에이 에코 드라이 잉크(Super EA-Ecotoner)’를 도입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컬러의 종류에 관계없이 균일하고 풍부한 색표현이 가능해 디자인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인다.
또 골드, 실버, 화이트, 클리어 드라이 잉크 등 4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활용해 디지털 장비들이 구현하지 못했던 메탈릭 컬러와 금은박에 가까운 출력이 가능하다. 기존 디지털 장비의 한계로 독창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구현에 어려움을 겪었던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한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확장된 용지 수용성(52~400gsm)을 바탕으로 최대 400gsm 용지를 6컬러로 출력해도 분당 120매의 출력 속도를 유지한다. 유연한 인라인 마감이 가능하고 후가공 없이 다양한 용지 애플리케이션 활용도 가능해, 최근 소량의 단기 납기 발주가 많은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의 납기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출력 서비스&딜리버리’ 체험 행사는 한국후지제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청을 통해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시안을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로 출력한 결과물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후지필름, 초소형 경량 줌렌즈 신제품 출시2018.03.16
- 한국후지쯔, 김포·제주공항에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 공급2018.03.16
- 후지제록스, 보안 솔루션 탑재한 복합기 출시2018.03.16
- 후지필름, 용산 아이파크몰에 체험존 개설2018.03.16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체험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고부가가치의 출력물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라며 “한국후지제록스는 앞으로도 업계 종사자들의 역량과 독창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료 출력 서비스&딜리버리’ 행사는 디자인 출력 이외에도 메탈릭 컬러차트와 노트 무료 증정,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체험 행사는 지나 12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