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모바일 미리보기 기능 도입

시청 기록 및 행태를 바탕으로 맞춤형 미리보기 영상 및 배열 제공

인터넷입력 :2018/03/08 09:16

넷플릭스가 모바일 환경에서 영상 미리보기 기능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iOS기기에 먼저 도입되며, 안드로이드에도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미리보기는 넷플릭스 앱 접속 시 기존의 콘텐츠 추천 카테고리 위에 동그란 이미지로 나타난다. 궁금한 콘텐츠를 누르면 세로 형식의 전체 화면 영상이 재생돼 핸드폰을 가로로 눕힐 필요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영상을 시청 후 관심이 생기면 재생 버튼을 눌러 바로 해당 콘텐츠를 즐기거나 왼쪽 아래 ‘+’ 버튼을 눌러 찜 해둘 수도 있다. 콘텐츠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른쪽 아래 ‘ⓘ’ 버튼을 터치해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사진=씨넷)

넷플릭스 콘텐츠가 각 회원의 시청 기록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것과 같이 미리보기 영상과 배열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넷플릭스는 지난 1년 간 모바일 미리보기 기능 개발에 힘써왔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작은 모바일 기기 화면에 미리보기 영상을 보여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연구했다. 그 결과, 모바일 미리보기 기능은 콘텐츠 검색 시간을 단축하고 회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더 많이 시청하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넷플릭스는 2016년 하반기에 영상 미리보기 기능을 TV 앱에 소개한 바 있다. 새로운 콘텐츠가 계속 추가되는 만큼 회원이 콘텐츠 고르는 시간을 줄이고 좋아하는 콘텐츠를 빨리 찾아 시청하도록 TV에 먼저 적용됐다.

넷플릭스 측은 "모바일 미리보기 도입으로 넷플릭스 회원은 이제 이동 중에도 보고 싶은 새로운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