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 올림픽 기간동안 숱한 화제를 뿌리며 전 국민을 감동시켰던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이 LG전자 광고 모델로 나선다.
LG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이달부터 향후 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여자 컬링팀을 가전제품의 광고모델로도 기용할 예정이다. '팀 킴(Team Kim)'으로도 유명한 여자 컬링팀은 이달 공개될 LG 코드제로 광고의 새 모델로 출연하게 된다.
LG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LG 코드제로를 통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여자 컬링팀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게 되면 LG 코드제로의 브랜드 이미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제로 A9은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최근에는 국내 프리미엄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코드제로 R9은 기존 로봇청소기에 비해 청소 성능, 장애물 인식과 주행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드제로 T9은 무선청소기 가운데 높은 수준의 흡입력을 갖췄다.
관련기사
- LG전자, 애국 캠페인으로 인도 현지 전략 강화2018.03.07
- LG전자, ‘스켈레톤 황제’ 윤성빈에 격려금 전달2018.03.07
- LG전자-LG화학, 친환경 사회적기업 돕는다2018.03.07
- LG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10만 대 돌파2018.03.07
여자 컬링팀은 지난달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으로 출전해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한국 컬링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이며 두 번째 올림픽 출전 만에 거둔 쾌거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최고의 실력과 팀워크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대한민국을 빛낸 여자 컬링팀과 함께 광고를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광고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