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NAC 새버전으로 IoT-클라우드 정조준

"지니안NAC v5.0, IT-OT 플랫폼 정보로 단말 관리 체계화"

컴퓨팅입력 :2018/02/21 20:38

보안 소프트웨어(SW) 회사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지니안NAC v5.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지니안NAC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전체 NAC제품의 2017년 매출 가운데 72%를 차지하는 솔루션이다.

지니안NAC v5.0은 기존 단말과 사용자 중심 가시성을 애플리케이션과 악성코드 감염 여부까지 확장해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지니언스는 신제품에 '풀 오케스트레이션 보안 플랫폼'이라는 개념을 담아 IoT와 클라우드 환경에 NAC를 적용해 맥, 리눅스 등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 단말플랫폼 인텔리전스를 통해 IT플랫폼 정보와 운영기술(OT) 산업군 플랫폼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IoT환경의 단말 관리도 체계화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지니안NAC

지니언스는 신제품으로 중소규모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기반 NAC서비스를 지원한다. 국내에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보안인증을 획득한 KT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니언스는 이 서비스의 국내 출시를 위해 지난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실시하는 서비스형SW(SaaS) 보안인증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언스는 기술과 영업력 등 모든 면에서 국내 NAC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IT 환경 변화에 발맞춘 신제품을 출시해왔다"며 "IoT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된 NAC 신제품을 통한 국내외 중소중견기업(SME) 시장 신규 고객확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