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코바코, 스마트광고 교육과정 접수

내달 5일까지…수료 후 회사 인턴십 연계

일반입력 :2018/01/28 12:48    수정: 2018/01/28 13:32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스마트광고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함께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한다.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스마트광고에 특화된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매년 45명 정도를 선발해 기본이론 교육과 과정별 심화 과정인 스마트광고 기획과정(25명)과 제작과정(20명)을 분리 운영해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8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세부 교육 일정

수강생은 스마트광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본 이론인 스마트광고 기획론 등의 공통 과목을 포함해 과정 당 101시간의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2월부터 6월까지의 교육 과정 수료 후, 광고 회사 인턴십을 운영(최대 3개월까지 월 158만원 지원, 최저임금 기준)해 교육생의 실무 능력을 키우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다.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각종 문의사항은 전화를 통해 답변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지원대상은 스마트광고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광고인으로 나이·학력제한은 없으며, 비(非)수도권 인재와 사회적 취약 계층 등에 대해서는 수강료 30만원 중 50%∼100%를 감면해주고 있다.

또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서는 납부한 수강료도 전액 반환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