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직무 전문성 키우는 교육 개설

학기제 형태 익스텐션 스쿨, 대학원 수준 교육

중기/벤처입력 :2017/12/21 08:28

성인 실무 교육 전문 기관 패스트캠퍼스(공동대표 박지웅, 이강민)가 직장인 대상으로 대학원 수준의 전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기제 형태인 '익스텐션 스쿨'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마케팅 ▲비즈니스 ▲파이낸스 ▲크리에이티브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여 개의 단기 교육 과정과 3개월 전일제 과정, 외국어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학기제 형태로 구성된 익스텐션 스쿨 프로그램은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등 디지털 시대에 맞는 핵심 전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1년 내외의 기간 내에 석사 수준의 지식 습득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본 교육 프로그램의 취지는 취업, 승진 등 학위 취득을 위한 교육이 아닌 커리어 개발을 위해 석사 학위에 준하는 실력을 키우는 것이다. 현업 전문가로부터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다양한 테크 기반 기업의 현업자와의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직장과 병행하며 매 주 5-8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진 요즘 시대에 커리어 개발은 이제 모든 직장인에게 옵션이 아닌 필수가 돼버렸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직장인이 퇴사에 수반되는 기회비용을 최소화해 1년 간의 투자를 통해 또 다른 직무의 전문성을 갖춰 회사에서 더 나은 핵심인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학기제 형태의 익스텐션 스쿨 프로그램은 현재 모집 중으로 29일 마감이며, 1학기(10주) 혹은 전체 학기 별로 선택 등록이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은 학습 중간 휴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기에 교육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