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 1천700만 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 케이큐브·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기업에 4억원 투자2017.12.05
- 방탄소년단·아이유·엑소, 멜론뮤직어워드 대상2017.12.05
- 카카오게임즈, 리듬게임 ‘뱅드림’ 내년 서비스2017.12.05
- “동문서답 뉴노멀법...누가 웃을 것 같나?”2017.12.05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 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천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카카오 손동익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