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은 역량 있는 게임 개발사가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라인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라인 게임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라인 게임 플랫폼은 게임 개발 준비단계부터 퍼블리싱, 사후 관리까지 게임 개발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보안 인프라 QA 커뮤니티 데이터 분석 등 네이버 및 라인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기능들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라이엇 게임즈, 2017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 성료2017.12.04
-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게임 2종 공개2017.12.04
- 라인게임즈, 기대작 ‘헌드레드소울’ 비공개테스트 실시2017.12.04
- 라인, 게임 유통 자회사 ‘라인게임즈’ 설립2017.12.04
라인 게임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5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다. 개발자들은 게임 특성에 따라 ▲게임 파일의 난독화, 취약점, 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하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정상적인 공격을 방어하는 보안 플랫폼 'AIR'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게임개발에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플랫폼 'FUWA' ▲게시판, 채팅, 녹화 등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과 이벤트 프로모션, 인증 기능을 지원하는 인게임 플랫폼 'PION' ▲게임 내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GROWTHY'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QA 자동화 플랫폼 'QUATY'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라인 김용대 게임플랫폼 PL은 “’라인 게임 플랫폼’은 파트너들이 게이머들에게 보다 양질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향후 라인의 우수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들이 라인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