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한국채택 국제회계 연결기준 지난 3분기 매출 4천401억원, 영업이익 127억원, 당기순이익 11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기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2%, 316.3% , 381.9% 증가한 수치다.
국내 방송광고 시장 부진에도 주요 방송채널의 시청률 상승과 음악부문 매출 성장에 따라 수익 성장이 지속됐다.
3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방송부문 3천172억원, 영화부문 476억원, 음악부문 663억원, 공연부문 89억원을 기록했다.
![](https://image.zdnet.co.kr/2017/11/08/psooh_aVkLkqI5wg4eGr.jpg)
방송 부문은 채널별 대표 콘텐츠 강화로 인한 시청률 상승으로 TV광고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7% 상승했다. 또 디지털 광고는 50.2%, VOD 판매 26.9% 성장했다.
영화 부문 매출액은 ‘군함도’ 등 국내 개봉작품 흥행 부진으로 전년동기 대비 15.4% 감소한 476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부가판권 매출과 해외 합작 개봉 등으로 인한 기타 매출은 상승했다.
음악 부문은 ‘워너원’, ‘쇼미더머니6’ 등 자체 음반?음원 매출 확대에 따른 성장이 두드러졌다. 매출액은 40% 이상 증가한 663억원, 영업이익은 179.6% 증가한 68억원으로 수익성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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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공연부문은 매출이 15% 증가했으나, 개막 작품 부진으로 영업손실을 냈다.
CJ E&M 관계자는 “3분기에도 이어진 방송광고 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광고매출이 성장하는 등 채널 영향력이 확대됐다”며 “2018년에는 제작 스튜디오 강화를 통한 킬러 콘텐츠 확대, TV광고 및 디지털 사업 성장에 주력해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