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연결 기준으로 3분기 매출 5조8천266억원, 영업이익 3천773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5.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과 방송발전기금이 증가하면서 6.1% 하락한 수치다.
서비스별로 살펴보면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지속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최근 가입자 30만을 돌파한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는 밑거름이 됐다.
무선 전체 가입자는 세컨드 디바이스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가입자가 꾸준히 늘면서 전 분기 대비 약 27만4천명 증가했다. 반면 단말보험 회계처리 기준 변경으로 무선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다.
유선사업은 기가 인터넷의 성장세가 유선전화의 매출 하락세를 둔화시키는 흐름이 계속됐다. 출시 3주년을 맞은 KT 기가 인터넷은 현재 36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 KT 초고속인터넷 전체 가입자의 42%까지 성장했다. 기가인터넷의 꾸준한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인터넷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미디어 콘텐츠사업은 IPTV 우량 가입자가 늘고, 전반적인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5.8% 상승한 5천72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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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업 매출은 BC카드의 국내 이용비중이 커지고, 사드 사태 이후 주춤했던 은련카드 매입액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8천73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타서비스 매출은 부동산, IDC 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5천662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