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3분기에 취급액 9천467억원에 매출액 2천502억원, 영업이익 303억원, 당기순이익은 248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8.2%, -0.2%, 25.6%, 19.7% 늘어난 것이다.
무형상품(렌탈, 여행) 판매가 증가하면서 취급액은 늘었으나, 완전 매입 상품이 줄어들면서 매출액은 감소했다. 채널별 취급액은 TV쇼핑이 4천328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줄었지만 모바일쇼핑이 3천895억원으로 22.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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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과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은 50.2%를 기록, 처음으로 TV쇼핑(45.7%)을 넘어섰다.
GS홈쇼핑은 모바일 시대를 맞아 IT, 데이터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