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C AOS 프로젝트B 소개...스팀 게임 배틀라이트?

프로젝트B 배틀라이트 이미지와 사운드 같아

디지털경제입력 :2017/10/30 11:23

넥슨코리아가 서비스 플랫폼 넥슨포털 PC 게임 카테고리에 프로젝트B(가칭)를 추가했다.

이런 가운데 프로젝트B가 2016년 스팀 플랫폼에 출시된 AOS 배틀라이트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 측은 PC 게임 카테고리에 AOS 프로젝트B를 추가했다.

프로젝트B는 아직 베일에 가려진 상황이다. 프로젝트B 사이트에 접속하면 빨간 색 눈 형태의 이미지와 ‘얼티밋 레디, 컴잉 순(ULTIMATE READY, COMING SOON)’이란 문구만 있는 상태다.

넥슨이 AOS 카테고리에 프로젝트B를 추가했다. 프로젝트B는 스팀 플랫폼에 출시된 배틀라이트로 알려졌다.

하지만 스팀 이용자들은 프로젝트B를 스팀에 출시된 AOS 게임 배틀라이트로 확신하고 있다. 이는 빨간 색 눈 형태의 이미지가 배틀라이트의 캐릭터를 형상화했고, 게임 배경 사운드 역시 같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넥슨 측이 과거 서비스를 종료한 도타2처럼 배틀라이트의 국내 서비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 아니면 글로벌 서비스를 목적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넥슨포털 게임 카테고리.

지난 2016년 스팀을 통해 출시된 배틀라이트는 리그오브레전드와 도타2 등과 같은 AOS 장르로, 팀전 방식에 캐릭터 개성을 살린 작품이다. 이 게임은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이 개발했으며, 스팀에서 약 2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넥슨 측은 그동안 다양한 PC AOS 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하이퍼유니버스, 카오스온라인, 사이퍼즈,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가 대표적이다. 프로젝트B가 추가되면서 총 5종을 서비스하게 된다.

프로젝트B의 존재는 이르면 연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넥슨 측이 지스타 기간 프로젝트B의 존재를 드러낼지가 관전 포인트다.

관련기사

넥슨은 오는 11월 16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7을 통해 신작과 라이브 게임을 앞세운 시연 및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넥슨 관계자는 “프로젝트B에 대해 현재 밝힐 수 있는 내용이 없다. 조만간 세부내용을 공개 하겠다”고 말을 아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