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책임지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사업본부가 올해 3분기 3천억원이 넘는 손실을 기록하면 10분기 연속 적자에 빠졌다.
LG전자는 26일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MC사업본부가 매출액 2조8천77억원, 영업손실 3천75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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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V30 출시를 시작으로 심기일전했던 LG전자는 스마트폰 부문에서 당초 마케팅 비용 상승 등으로 2천억~3천억원대 수준의 적자폭이 예상됐다. 하지만 정작 뚜껑을 열어보니 적자폭이 3천억원 후반대까지 늘어난 셈이다.
MC사업본부는 직전 분기에 매출 2조7천14억원에 영업손실 1천324억원을 기록하며 9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 측은 “매출액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G6'가 안정적인 판매가 유지되는 가운데 'G6' 디자인을 계승한 'Q6'와 보급형 스마트폰이 선전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7.9% 늘었다”며 "스마트폰 부품 가격 상승, 일회성 로열티 비용 등으로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늘었지만 지속적인 사업구조 개선을 통해 올해 들어 전년동기 대비 개선되는 추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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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사업본부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V30'의 해외 출시를 확대하고 보급형 스마트폰 매출도 계속해서 늘릴 계획이다. 또 플랫폼/모듈러 기반으로 원가 경쟁력을 높이는 등 사업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5조2천241억원, 영업이익 5천16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5.1%, 영업이익은 82.2% 각각 증가한 수치이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4조4천327억원, 2조1천1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9.5%, 53.1%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