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국제전화, KCSI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1위

5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업계 최초 3년 연속 석권

방송/통신입력 :2017/10/18 14:48

SK텔링크(대표 윤원영)가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3년 연속으로 국제전화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링크는 2017 KCSI 고객만족도 1위를 포함해 NCSI, KS-SQI, NBCI, KS-PBI 등 주요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5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SK국제전화 00700이 진정한 국가대표 서비스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실제 고객이 서비스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경쟁사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통화품질에 기반한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 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요금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를 대표하는 ‘SK국제전화 00700’의 시장 리더십을 부각하기 위해 매월 7일을 ‘00700 Day’로 지정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월 20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통화 성공률과 통화 품질 측정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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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고객상담 프로세스 고도화, 고객경험관리(CEM)에 기반한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고객경험관리 프로세스에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혜택 제공에도 주력하고 있다.

윤원영 SK텔링크 사장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SK국제전화 00700’이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5관왕을 달성한 것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이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자부심을 갖고 이용하는 국가대표 국제전화 서비스로서 다양한 신규 통신상품과 혜택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