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광고주가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는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 폰이나 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캠페인 성과 및 지표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예산 및 노출 수 상한을 미리 설정한 뒤 이에 맞춰 간단하게 캠페인을 활성화하거나 자동으로 중단할 수 있다. 또 광고주는 총비용, 노출 수, 웹페이지 및 동영상 광고 시청률, 시청 완료율, 클릭률 등 그동안 데스크톱에서 확인했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와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의 연동도 가능하다. 기업은 두 앱을 연동해, 자사 데이터와 제3자의 데이터를 특정 행동, 인구통계, 지역 고객층과 결합해 효과적으로 타깃팅하고 나이와 성별 등에 따른 고객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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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고객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측은 "그동안 광고주는 퇴근 이후 또는 사무실 밖에서는 광고 캠페인을 제대로 관리 할 수 없었지만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모바일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광고 캠페인을 모니터링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